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빨모샘 라이브 아카데미 - Lesson29~32 - 관계절
    엄마 영어/Youtube Lesson 2024. 9. 4. 09:57

    [관계절]

    문장에서 말하고자 하는 핵심을 먼저 내뱉고, 나머지 부연 설명은 관계절로 이어 붙인다.
    알고 나면 쉬운데 알기까지가 참.. 
    갈 길이 구만리!


    -한국어: 내가 지난 2년 동안 써 + 스마트폰
    -영어 : 스마트폰 + 내가 지난 2년 동안 써

    이것은 (제가 지난 2년 동안 써온) 스마트폰이에요.

    이것은 스마트폰이에요.
    This is the smartphone.

    제가 지난 2년 동안 써온 스마트폰
    The smartphone that I've been using for the last 2 years

    "This is the smartphone that I've been using for the last 2 years."


    [관계절 안에 전치사 신경쓰기!]

    저는 이 아파트에서 10년 살았어요.
    I've live in this apartment for 10 years.

    여기가 제가 지난 10년 동안 살아온 아파트입니다.
    This is the apartment that i've lived in for the last 10 years.

    in을 가져오지 않으면 한국말에서 '에서' 조사 빠진 것처럼 들린다고 함.
    그래서 꼭 관계절 만들 때 전치사 짝꿍으로 데려오기!
    항상 궁금했던 부분인데 명쾌하게 풀어주심!!

     

     

    with Gpt 

     

     

    [that 관계절 예문]

     

    • 이건 내가 가장 좋아하는 책이야.
      This is the book that I like the most.
    • 그녀가 찾고 있는 남자가 여기 있어.
      Here is the man that she is looking for.
    • 나는 네가 좋아할 만한 영화를 알고 있어.
      I know a movie that you might like.
    • 우리가 어제 본 고양이가 바로 저 고양이야.
      That is the cat that we saw yesterday.
    • 이건 내가 자주 사용하는 펜이야.
      This is the pen that I often use.
    • 저는 항상 즐겁게 기억하는 여행이 있어요.
      There is a trip that I always remember fondly.
    • 그가 방금 설명한 문제가 정말 어려워요.
      The problem that he just explained is really difficult.
    • 그녀는 내가 그녀에게 준 선물을 좋아했어.
      She liked the gift that I gave her.
    • 네가 나에게 준 그 책을 다 읽었어.
      I finished reading the book that you gave me.
    • 우리가 어제 간 식당이 매우 붐볐어.
      The restaurant that we went to yesterday was very crowded.

     

     

    [전치사 포함한 관계절 예문]

     

    • 이것이 내가 일하는 회사야.
      This is the company that I work for.
    • 이게 내가 네게 말했던 소녀야.
      This is the girl that I told you about.
    • 이건 내가 머무르고 싶은 호텔이야.
      This is the hotel that I want to stay at.
    • 그는 내가 믿을 수 있는 사람이다.
      He is the person that I can rely on.
    • 그녀가 찾고 있는 책이 바로 이거야.
      This is the book that she is looking for.
    • 그것이 내가 공부하는 주제야.
      This is the topic that I am studying about.
    • 이것이 내가 자주 가는 카페야.
      This is the cafe that I often go to.
    • 우리가 그녀를 만난 장소가 여기에요.
      This is the place that we met her at.
    • 저는 항상 들고 다니는 가방이 있어요.
      I have a bag that I always carry with.
    • 그녀가 일하는 회사는 내가 지원하고 싶은 곳이야.
      The company that she works at is where I want to apply.

     

Designed by Tistory.